About the lab

News/About the lab 2007. 9. 13. 16:41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Sadi 인터랙션 디자인 연구소는 Sadi에 특화된 인터랙션 디자인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, 인터랙션 디자인 작품 제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2007년 봄 Sadi 내에 개설된 부설 연구소이다.

Sadi 인터랙션 디자인 연구소는 지금 현재 Arduino 보드를 기반으로 피지컬 컴퓨팅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, 운영하고 있으며, 향후 인터랙티브 제품 개발을 위한 교육 모듈의 개발 및 보급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이를 위하여 Sadi 인터랙션 디자인 연구소는 다음과 같은 활동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.

첫째: Sadi Open Laboratory를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개최하고, 외부 인터랙티브 디자이너들을 초청하여 정기적인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. 주제는 HCI (Human-Computer Interaction), CG (Computer Graphics), VR (Virtual Reality), 인터페이스 디자인, 사운드 디자인, 햅틱 디자인 등 다양한 주제를 광범위하게 다룰 예정이며, 매주 진행될 세미나는 본 웹사이트를 통하여 2~3일 전에 공지될 예정이다.

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, 누구라도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세미나 진행자가 될 수 있다. 단,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cakepower@gmail.com 으로 사전등록을 해주기만 하면 된다.

둘째, 학과간 digital 이라는 공통 분야를 묶어, 다학제간 연계프로젝트를 개발, 운용할 계획이다.

셋째, 인터랙션 관련 프로젝트 진행 시 필요한 working prototype용 모듈을 개발, 보급, 운용 지원할 예정이다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넷째, 진행된 프로젝트를 아카이브 형식으로, 언제든지 학생들이 볼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운용할 예정이다.

마지막으로, 국제적인 미디어 랩과 교류를 추진하고, 정기적인 공동 세미나를 유치할 예정이다.

: